요즘 마이프로틴 할인코드 업계에서 채용하는 방법

유청 단백질을 섭취하면 근력 향상을 위한 저항성 헬스의 효과가 향상될 뿐 아니라, 간 https://en.search.wordpress.com/?src=organic&q=마이프로틴 지방 함량 개선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김환석) 사코페니아연구소는 29일 서울 벡스코에서 열린 ‘2029년 한국식품영양과학회 정기학술대회’에서 인천대 스포츠과학부 박정준 교수 테스트팀과 같이 공동 테스트한 ‘유청 단백질 섭취와 저항헬스의 상관관계’ 결과를 통보했었다. 

요번 공부는 30대 초반 튼튼한 성인 여성을 표본으로 운동과 식이조절을 병행하면서 분리 유청 단백질을 섭취했을 때 근육량, 힘, 기능 등 근육 건강과 연계된 지표에 어찌나 효과를 주는지 터득해보기 위해 진행됐다.

image

37명의 20대 건강한 비흡연, 비음주 여성을 분리 유청 단백질 보충제 섭취 단체와 위약(탄수화물) 보충제 섭취 모임으로 나눠 4주간 공부했었다.

분리 유청 단백질 보충제 섭취 그룹은 하루에 60g의 분리 유청 단백질 보충제를, 위약 보충제 섭취 단체는 60g의 탄수화물을 섭취했었다.

모든 피험자에게는 휴식기 대사율과 신체 활동량에 준순해 조정된 개별 식단을 공급하고, 전공 트레이너의 지도 아래 4주 동안 하루 30분씩 주 5회 저항요가를 수행했었다.  

실험 결과, 철저한 식이통제를 유지하면서 4주 동안 분리 유청 단백질을 섭취하면, 저항맨몸운동이 근육량, 제지방량, 근육기능, 간 지방 함량, 지방대사 개선에 끼치는 효능을 올리는 것으로 보여졌다. 

4주 후 두 그룹 간에 골격근량과 제지방량, 어깨 근육기능 측면에서 유익한 차이를 보였다. 유청 단백질을 섭취한 단체의 골격근량과 제지방량은 증가한 반면, 위약 보충제 섭취 그룹은 쪼그라들었다. 어깨 근육기능에 있어서는 두 그룹 남들 개선됐지만, 분리 유청 단백질 섭취 단체는 약 12.9% 기능이 강화됐고, 위약 보충제 섭취 모임은 약 3.7% 강화됐다. 

표. 4주 후 어깨 근육기능 변화(오른쪽)와 2주 후 간 지방 함량 변화(왼쪽)

근력 강화뿐 아니라, 간 지방 함량 변화에도 큰 차이를 밝혀냈다. 2주 후 분리 유청 단백질 섭취 단체의 간 지방 함량은 약 26% 감소했고, 위약 보충제 섭취 그룹은 약 9.9% 하향했다. 

박석준 사코페니아공부소장은 “빠른 소화와 골격근 단백질 합성 향상에 필요한 필수아미노산 함량이 높은 유청 단백질은 저항헬스를 할 경우 섭취하면 근육량과 근력 증가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며, “요번 공부는 참여자들의 식단을 빈틈없이 조절함으로써 이제까지 의미있는 실제로 테스트정보 수집이 어려웠던 유청 단백질 보충제의 효능을 조사했다는 마이프로틴 코리아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박 소장은 또, “이번 테스트를 통해 분리 유청 단백질을 섭취하면 근력 향상을 위한 저항성 요가의 효과가 촉진될 뿐 아니라, 짧은 시간 간 지방 함량을 개선시키는 것으로 나타나, 이 구역에 대한 추가 연구가 요구된다”고 전했다. 

매일유업은 건강기능식품 산업부를 분할하고, ‘매일헬스뉴트리션’ 법인을 설립하였다. 매일헬스뉴트리션 내 R&D를 담당하는 사코페니아실험소는 앞으로 근감소 예방을 위해 다양한 영양소를 사용한 영양설계뿐 아니라, 천연물 원료 등을 이용한 기능성 소재를 개발, 제품에 반영할 예정이다. 또, 지역사회 고령자를 표본으로 영양제공 중재 연구 등 근감소 예방 관련 다체로운 연구에 참여할 예정이다.